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최초 듀얼카메라 탑재 '갤럭시C10'..실물 공
  • 최문재
  • 등록 2017-05-29 10:28:17

기사수정
  • 중국 시장 겨냥한 갤럭시C10
  • 중국 소비자, 듀얼카메라 선호


▲ △갤럭시C10 사진 / 삼성홈페이지


삼성전자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듀얼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전망되는 '갤럭시C10'의 사진이 공개됐다. '갤럭시S8'에서 선보인 인공지능(AI)비서 '빅스비'까지 갖춘 제품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할 전망이다. 


28일(현지시간) IT매체 프라이스바바는 갤럭시C10의 렌더링 사진과 360도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갤럭시C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중국과 인도 시장을 겨냥해 내놓은 라인업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8월 갤럭시C10을 중국에서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렌더링 사진에 따르면 갤럭시C10은 5.5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췄으며, 152.5 x 74.8 x 7.68mm에 두께는 7.68mm다. 전작 갤럭시C9(6.9mm)보다 조금 더 두꺼워질 전망이다.


제품 오른쪽에는 전원 버튼이, 왼쪽에는 볼륨 버튼이 있다. 볼륨 버튼 위쪽에 빅스비 기능을 수행할 것으로 추정되는 버튼이 또 있다. 이밖에 USB 타입-C포트를 갖췄고, 지문 인식 기능은 전면 하단부에 있는 홈 버튼에서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후면에는 세로 형태의 듀얼카메라와 오른편에 플래시를 장착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S8에서 듀얼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됐는데, 수율 등의 문제로 결국 무산됐다. 갤럭시C10이 렌더링 사진대로 출시된다면 갤럭시 시리즈 중 듀얼카메라를 장착한 첫 모델이 된다.


이는 중국 시장을 겨냥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전략이다. 중국 소비자들은 듀얼 카메라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듀얼 카메라는 2개의 카메라 모듈이 동시에 촬영하기 때문에 사진의 선명도가 높고 3차원(3D) 입체 영상도 촬영할 수 있다. LG전자 'V10'의 전면 카메라를 통해 재조명된 이후 LG전자 'V20'·'G5'·'G6', 화웨이 'P9' 시리즈, 애플 '아이폰7 플러스' 등의 메인 카메라로 확대됐다.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가 발표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중국 시장에서 점유율 기준 상위권에 든 대부분의 제품들(아이폰7+·메이트9·메이트9 프로·X플레이6 등)이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 순위권에서 듀얼 카메라가 아닌 제품은 삼성 '갤럭시S7 엣지'와 '아이폰6S'뿐이었다. 애플이 지난해 아이폰7+부터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기 시작하면서 사실상 싱글 카메라 제품을 내놓고 있는 브랜드는 갤럭시뿐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1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출하량 350만대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60%나 감소한 수치다. 시장점유율은 전년보다 5.3%포인트 줄어든 3.3%로 6위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1위 화웨이(16.4%→19.7%), 2위 오포(10.1%→17.5%), 3위 비보(11.2%→17.1%) 등은 점유율을 크게 끌어올렸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