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암 경험자를 대상으로 ‘암 경험자 건강사랑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암 경험자들은 병이 진행됨에 따라 스트레스와 무력감, 우울증 등을 겪게 되고 이는 치료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동구는 암 경험자들의 자신감을 향상하고 심리적 치유를 돕기 위해 4월부터 11월까지 암 경험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매월 원예체험, 숲체험, 몸마음놀이, 자조모임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무등산 증심사 주변 편백숲에서 참가자들이 숲 해설가협회 강사의 해설을 들으며 자연과 교감하는 힐링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 모(60)씨는 “맑은 공기와 함께 숲길을 걸으니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많이 가라앉았다”면서 “앞으로도 건강사랑방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자신감과 용기를 되찾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암 경험자들이 희망을 갖고 긍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