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고흥산 다시마를 이용한 미세먼지 흡착 기능 천연 화장품이 개발됐다.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나노바이오연구센터(센터장 한종수)는 화장품 소재 개발을 지원한 (주)월드코스텍(대표 강세원)에서 고흥산 다시마로 천연마스크팩을 개발, 미국 등 해외 수출로 지역 어민의 소득 향상이 기대된다고 22일 밝혔다. 이 천연마스크팩은 오는 6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도 앞두고 있다.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된 미세먼지는 모공을 자극해 피부질환을 유발한다. 월드코스텍이 개발한 천연마스크팩은 이같은 미세먼지로 자극받는 피부의 진정 효과와 함께 안티폴루션(Anti-pollution․미세먼지 흡착) 기능이 있어 미국, 두바이, 태국, 싱가포르 등 해외로 수출하고 있고, 최근 CJ계열 대형 뷰티매장 입점으로 매출 향상과 지역 어민 소득 창출이 기대된다.
(주)월드코스텍은 나노바이오연구센터 창업보육 졸업기업으로 현재 장성 소재 나노기술산업단지에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 화장품 제조 공장을 보유했다.
강세원 대표는 “사드(THAAD) 여파로 중국 수출이 사실상 불가능하게 된 상황에서 최근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나 지속적인 공동연구와 신제품 개발에 매진한 결과 이뤄낸 성과”라며 “지자체와 연구소, 대학 등의 지원이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나노바이오연구센터, 남부대학교, 광주테크노파크는 2014년부터 전남·광주 협력 향장뷰티산업지원사업(행복 창출을 위한 웰니스 CoBe 전통산업 육성)으로 10여개 지역 기업의 향장미용소재 및 제품 개발을 지원해왔다.
전라남도 관계자는 “전남은 화장품 소재로 활용 가능한 친환경 유기농산물과 수산물이 풍부하므로 화장품 원료의 대부분을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이 있다”며 “유기농 기능성 화장품 소재 산업을 육성하여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