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정읍시는 지난 19일 정읍시 신태인 북부노인복지관에서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과 이동 상담을 가졌다.
한국소비자원과 전북도, 정읍시에서 공동 주관한 교육에는 어르신 200여명이 참석했다. ‘고령 소비자 피해 예방법’을 주제로 진행된 교육에서는 다양한 피해 사례와 예방법 등을 소개하고, 만일의 피해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요령도 안내했다.
또 이날 행사의 일환으로 신태인 실내체육관에서는 자동차 5개사(현대, 기아,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와 가전 5개사(삼성, LG, 쿠쿠, 쿠첸, 경동나비엔)가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장수 사진 촬영(LG생활건강)과 자동차 석유 품질검사 서비스(한국석유관리원)도 무료로 펼쳐졌다.
김생기 시장은 “고령의 소비자 피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이를 예방하고 어르신들의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이동교육과 상담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취약 계층 소비자 권익보호와 권리신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