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경기 양평군은 12일부터 라온음악회와 와글와글 음악회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중음악, 국악, 연극,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지는 와글와글 음악회는 9월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와글와글 공연장에서 열린다.
양근천변에 있는 와글와글공연장은 야외공연장으로 큰 시설은 아니지만 지난 2012년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두레나눔상을 수상한 바 있어 군민과 함께 만들어낸 문화공간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또 하나의 금요상설 공연인 라온음악회는 매주 금요일 저녁 6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양평시장 앞 라온마당에서 펼쳐진다.
보다 많은 군민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예술문화를 향유하고 아마추어 예술인 및 동아리의 자생적 활동무대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만큼 올해는 용문역 일원에서도 매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조규수 문화체육과장은 "앞으로도 군민이 일상에서 보다 쉽게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문화 향유 및 참여의 기회를 늘려 행복 실감 도시 양평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생활문화예술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2일 라온광장에서 시작되는 라온음악회는 양평나비타팀의 난타 공연, 우쿠렐레팀의 우쿠렐레와 오카리나 공연이 펼쳐지며, 와글와글 공연장에서는 한국향토음악인협회의 노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