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다가오는 우기철에 대비해 5월 한 달간 급경사지 안전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동구는 호우·태풍 등으로 인한 지반침하 및 낙석·붕괴 가능성이 있는 지역을 사전에 파악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위험지역 28개소를 대상으로 ▲산마루 측구 등 배수로 정비 상태 ▲옹벽, 낙석방지망, 낙석방지책 등 보수·보강시설 이상 유무 ▲호우에 따른 구조물·암반·토사면의 균열, 침하, 세굴, 배부름 발생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점검결과 시정가능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큰 피해가 우려되는 급경사지는 긴급안전조치 후 관리책임자를 지정해 우천 시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중기계획 반영을 검토해 연차별 보수·보강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점검활동으로 우기철 빈번이 발생하는 급경사지의 붕괴·낙석 사고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통한 상황관리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라면서 “주민들께서는 위험요인 및 지역 발견 즉시 담당부서로 신고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