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광주시 장애인총연합회(회장 문종석)는 25일 곤지암 도자공원에서 '제37회 광주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 페스티벌 행사'를 가졌다.
'열린 광주, 하나 된 세상, 희망찬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이날 행사에는 시내 9개 장애인단체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1부 식전 행사는 색소폰 연주, 수화 사랑팀의 수화공연, 장애인합창단 노래 공연 등을 통해 장애인들이 끼와 흥을 맘껏 펼쳐 보였다.
이어진 본행사에서는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재활·자립한 모범장애인 그리고 봉사와 희생 정신으로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등 33명에 대해 각급 기관장 표창 수여가 있었으며, 축하공연으로 해피드림 오케스트라팀의 아름다운 연주 공연이 진행됐다.
2부 장애인페스티벌 행사에서는 편승엽, 신신애 등 20여명의 초청가수 축하공연이 펼쳐졌고 장애인노래자랑대회에서는 예심을 통과한 10팀의 본선진출자들이 열띤 경연을 벌였다.
이 날 행사에서 조억동 광주시장은 “장애와 비장애의 벽을 허물고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가도록 우리 모두 최선을 다하자”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