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지난 21일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장헌서)과 부설주차장 공유협약식을 맺고 남광주밤기차야시장 개장일에 병무청 주차장을 방문객들에게 무료 개방한다.
동구청 접견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병무청은 남광주야시장이 운영되는 매주 금·토요일 저녁6시부터 11시까지 60면(최대100면)의 주차공간을 남광주야시장 방문객들에게 개방하기로 했다.
하루 최대 1만 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몰리며 부족한 주차공간으로 많은 불편을 겪어온 남광주밤기차야시장은 이번 주차장 협약으로 야시장 주변 주차난 해소에 숨통이 트일 것으로 기대된다.
장헌서 병무청장은 “앞으로도 지역공동체 일원으로서 지역의 상생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지역주민 및 야시장 방문객에게 주차공간을 개방해준 광주·전남지방병무청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주차문제뿐만 아니라 문화공연 확충, 관람객 편의증진 등 남광주밤기차야시장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