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최근 충북의 경제규모가 커지면서 도시가스 사용량도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충북도에 따르면 2015년 도내 도시가스 사용량이 7억300만㎥로 2010년(5억6천300만㎥)보다 24.9%(1억4천만㎥) 늘었다.
이런 증가율은 전국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제주도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것이다. 최근 5년간 전국 평균 도시가스 사용량이 1.7% 감소한 것과 비교하면 충북의 도시가스 사용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셈이다.
이는 충북이 지난해 산업단지 지정면적 및 분양면적 증가율 1위를 기록할 정도로 기업을 활발히 유치하면서 경제규모가 커졌기 때문이다.
2015년 도시가스 사용량을 보면 산업용이 59.7%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5년간 증가율도 산업용이 33.8%로 가정용(11.0%)을 크게 웃돌고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산업단지 조성과 기업체 유치가 활발해진 데다 산업용 도시가스 수요도 크게 늘었다"며 "도시가스 확대보급을 위해 공급시설 설치비 지원 등의 사업을 지속해서 펼쳐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