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충북도교육청이 장애학생의 진로·직업교육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직무교육 협력체제를 구축했다.
도교육청은 1일 도교육청 내 복지관에서 도교육청 진로직업특수교육과와 충북도 보건복지국 노인장애인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지사, 민간장애인표준사업장 등 15명의 유관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이날 협의회에서는 교육기관과 지자체, 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표준사업장의 사업소개가 이뤄졌다.
의견공유 시간에는 직업기능이 좋은 장애학생뿐이 아니라 발달장애, 중증장애 학생들 모두가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현실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도교육청은 간 단체의 정보를 공유해 장애학생 상담과 직업평가, 개별진로계획 컨설팅을 바탕으로 장애학생과 사업체를 연계해 줄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유관기관 간 정보 공유로 장애학생의 취업 기회가 확대되고 기관 간 벽을 넘는 협조체제 구축으로 장애인이 더 살기 좋은 지역 사회 실현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