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올해 하반기부터 강원도교육청 소속 교육문화관과 도서관에 빅 데이터를 활용한 정보가 제공될 전망이다.
강원도교육청은 수요자 중심의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빅 데이터 분석 활용체계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국립중앙도서관과 연계해 교육도서관 이용자의 도서 대출 패턴을 분석해 수요에 맞는 장서를 개발하고, 생애 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올해 하반기부터는 도 교육청 소속 교육문화관과 도서관에서 도서관별·연령대별 인기 대출도서, 계절·날씨 등에 따라 읽을 책을 추천해주는 테마 데이터 등 다양한 형식의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연령·일자·요일·자료실별 도서 대출 분포와 선호분야 등 이용 기록을 분석해 수요자 만족도를
높이기로 했다.
도내 교육도서관과 관련된 빅 데이터 분석 정보는 도서관 정보나루 사이트(www.data4library.kr)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허남덕 지식정보과장은 "자유학년제와 숨요일 등 교육정책 변화에 따라 도내 교육도서관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다"며 "빅 데이터 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도서관 서비스 품질을 높이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