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충남지방경찰청(청장 김재원)은‘16. 4. 13. ’17년도 충남지방경찰청 누리캅스 위촉식과 함께 민‧경 협력 치안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찰을 비롯한 누리캅스 회원 73명이 참석한 가운데 ‘17년 새롭게 위촉된 자문위원과 누리캅스 회원들에 대한 위촉식 및 지난 1년간 활발한 활동을 펼친 우수회원에 대한 감사장 수여식 행사를 갖고, 안전한 사이버 공간 조성을 위한 누리캅스의 활동 방안 등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지난 2007년 5월에 사이버상의 민․경 협력 대응전략의 일환으로 발족된 누리캅스는 인터넷상 각종 불법‧유해정보에 대한 모니터링 및 신고, 사이버 범죄 예방과 아이디어 제공 등 각종 경찰 협력 활동을 통해 사이버 치안 업무에 참여하고 있으며, 작년 한해 충남경찰청 소속 누리캅스 회원이 사이버 상 불법‧유해정보를 신고한 건수는 10,375건에 이른다.
이 날 누리캅스 활동 우수자로 충남경찰청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은 누리캅스 회원 임종민(21세, 남)씨는 “지난 1년 동안 누리캅스 활동을 하며 인터넷상의 불법‧유해 정보가 얼마나 심각한지 알게 되었으며, 사이버 명예경찰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여 안전한 인터넷 공간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며 누리캅스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충남지방경찰청장(치안감 김재원)은 이날 행사에서,
누리캅스 회원들에게 “사이버 명예경찰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사이버수사 경찰과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건전하고 안전한 사이버세상 만들기에 누리캅스 회원들이 적극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