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경기 양평군(군수 김선교)과 국립교통재활병원(원장 양승한)은 10일 장애인 재활교육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지역사회 장애인 의료서비스 제공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재활교육을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수립하고 추진하는데 두 기관의 힘을 모은다는 계획이다.
군은 뇌병변 및 지체 장애인의 건강상태 향상, 재방방지 등 일상생활능력의 촉진과 자립능력 증진을 위한 재활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장애에 가장 취약한 허약노인과 독거노인에 대한 맞춤형 건강관리 교육으로 확대해 장애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힘써왔다.
이번 국립교통재활병원과 협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함으로써 군민의 건강증진에 한발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 권영갑 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건강한 양평군을 위해 필요한 장애발생 예방교육과 장애인의 자립능력 증진 등 적극적인 보건사업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