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사회복지법인 Save the Children(세이브더칠드런)에서 사회공헌 차원으로 지원하는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사업’ 공모에 여주시 무한돌봄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사업은 심리·정서적 문제로 학교생활, 일생생활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진단, 검사, 치료 등을 시행하지 못하는 지역사회 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에게 심리치료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만 13세이상 만 18세이하 여주시 거주 청소년이며 세부 지원내역은 심리검사비, 진료비(외래비, 처방약제비), 치료센터 이용비(개인치료, 가족치료, 집단치료 등)다.
무한돌봄센터 관계자는 “통합사례회의를 하다 보면 많은 청소년들의 심리, 정서적 문제가 있음을 알게 된다”면서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내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Save the Children(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의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인종, 종교, 정치적 이념을 초월한 국제 구호개발 NGO로 전 세계 120여 개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