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광주 동구와 화순을 잇는 너릿재 옛길에서 주민들이 주도하는 벚꽃축제가 개최된다.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너릿재 옛길 벚꽂축제’가 그것. 4km에 이르는 도로변에 아름드리 벚나무 600여 그루가 자생하고 있는 너릿재 옛길은 봄철이면 벚꽃터널을 이루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광주 근교의 최대 벚꽃명소로 손꼽힌다.
3일 간 치러지는 축제프로그램도 다채롭다.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주민노래자랑을 비롯해, 인기가수 김성환, 김자운, 임지은, 최영철 씨 등이 출연하는 트로트한마당, 동구청합창단·색소폰앙상블·추억의7080공연 등 벚꽃콘서트가 연일 상춘객을 맞는다.
이와 함께 걷기대회, 가족 레크리에이션, 먹거리부스, 각설이 품바공연, 퓨전난타, 뻥튀기 나눔 행사 등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축제에서 만개한 벚꽃과 다양한 문화공연을 만끽하며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훌훌 털어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