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농협 광주지역본부(본부장 박태선)는 5일 운남고등학교(교장 여동구)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쌀 한톨에 키 한 Tall 청소년 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민형배 광주 광산구청장, 박흥식 광주비아농협 조합장, 김미원 고향주부모임 광주시지회장, 김귀남 농협은행 영업본부장, 박삼지 노조위원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운데 열린 이 날 캠페인은 지역에서 생산한 친환경 쌀과 유기농재료로 만든 한우 불고기 주먹밥 1200개와 생수를 학생들에게 나눠주며 아침밥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또 광주 쌀 응원 게시판을 운영해 학생들이 농업인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캠페인은 쌀 소비촉진 및 소비판로 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5000만원 시대 달성을 모색하고 쌀로 만든 간식으로 우리 쌀에 대한 긍정적 인식 함양 및 잠재적 쌀 소비 고객층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박태선 본부장은 “많은 청소년들이 품질 좋고 안전한 우리 쌀로 짓은 밥을 먹고 더욱 더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