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충남지역의 사회적경제 자립기반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컨트롤타워 충남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30일 문을 연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개소식에는 김영범 도 경제통상실장, 강현수 충남연구원장, 이윤기 충남사회적경제협의회장, 박상흡 공주대 취업지원본부장 등 도내 사회적경제 영역 종사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해 6월 개정된 충남 사회적경제 육성지원 조례에 근거해 설치돼 사회적경제 관련 정책제시와 당사자 조직 밀착지원, 시장조성과 판매망 구축 등의 역할을 맡는다. 센터는 이와 함께 사회적경제 조직의 네트워크 및 자원연계를 통한 인적·물적 기반 조성에도 노력할 예정이다.
개소식에 이어 ‘응답하라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타운홀미팅이 진행돼 사회적경제 현안에 대해 의견제시와 청중들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타운홀미팅에는 이봉재 충남도 사회적경제팀장, 박찬무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대표, 배연근 공생공소대표 등이 패널로 나와 거버넌스를 활용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새 모델을 만들어 갈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