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신안군은 오는 31일 군 보건소 다목적강당에서 환경미화원 41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각 가정에서 배출되는 쓰레기 등을 수거하고 분리 선별하는 환경미화원 안전·보건교육 실시로 각종 사고발생을 사전예방하고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내용은 산업재해 발생의 원인, 산업재해 예방 및 대책, 기타 산업재해 발생 등 이론과 건강관리 체크방법 등 교양, 응급상황 발생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실기 등이 포함되어 있다.
신안군은 그동안 환경미화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안전관리 전문기관인 (사)대한산업안전협회에 안전교육을 위탁해 정기적으로 안전교육과 재해예방교육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특히 '청소분야의 산업재해사례 및 예방대책'에 대해 사례 위주로 알기 쉽게 설명해 교육의 집중도를 높이고 교육생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신안군에서는 지속적인 안전·보건교육과 근로환경개선으로 청소 행정분야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