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주말인 25일 오후 6시 광주 5·18민주광장(옛 전남도청 앞)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퇴진을 촉구하는 제20차 촛불집회가 열린다.
박근혜퇴진 광주시민운동본부는 “세월호 온전한 인양을 기원하면서 주말 오후 광주 5·18민주광장에서 제 20차 촛불집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광주운동본부는 그간 금남로에서 촛불집회를 열어왔으나 차량 통제에 따른 시민 불편과 상가 피해를 덜어줘야 한다는 판단이 작용했다. 변경된 집회 장소가 5·18당시 시민군의 최후 항쟁지로 5·18의 상징과도 같은 옛 전남도청 건물을 지키려고 농성 중인 5·18 피해자들을 응원하려는 마음도 담겼다.
황성효 광주본부 상황실장은 “이번 촛불집회를 통해 강조하려는 것 역시 이전처럼 ‘박근혜 구속과 부역자 처벌’이지만, 당면 이슈가 세월호 인양인 만큼 세월호와 관련한 자유 발언을 듣는 순서도 마련돼 있다“고 말했다. 같은날 전남 시·군 곳곳에서도 20차 촛불집회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