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되는 고품격 문화공연을 동구문화센터에서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는 예술의전당 영상화사업 ‘SAC on screen’에 동구문화센터가 응모해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SAC on screen’은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 우수 공연을 최고의 화질 영상물로 제작·배부하는 사업으로, 10대 이상의 4K카메라로 촬영해 아티스트의 표정과 몸짓까지를 영상에 생생하게 담아낸다.
이번 선정으로 동구는 오는 4월 19일 오페라 ‘마술피리’를 시작으로9월까지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저녁 7시에 동구문화센터 5층 작은영화관에서 무료로 공연영상을 상영할 예정이다.
동구문화센터 5층 작은영화관은 대형스크린과 돌비서라운드 시스템을 갖춰 주민들에게 공연 실황의 감동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관람문의 ☎225-8700.
김성환 동구청장은 “광주에서 접하기 어려운 고품격 문화공연을 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주민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