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는 동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으로 열린 ‘2016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최종 성과보고회’에서 광주 자치구 중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에서 동구급식센터는 위생·영양교육의 적절성, 충실성 등의 서류평가와 가이드라인 준수, 급식시설의 만족도 결과 등을 종합평가한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려상을 수상했다.
동구급식센터는 특히 ▲등록시설 100% 1:1맞춤 식단 제공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학부모와 아동의 식습관 개선교육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영양·위생관리를 통해 어린이들이 더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먹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급식센터는 관내 영양사가 없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 52개소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위생·안전·영양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