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성남시의회(의장 김유석)에서는 1월 19일 의회1층 회의실에서 교통질서연합회 임원진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수정구 엄금옥 연합회장, 중원구 장영선 연합회장 등 임원진 30명과 이상호 부의장, 김해숙 문화복지위원장이 자리를 함께하여 진행하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교통질서연합회에서는 보조금지원 증액, 우수자원봉사증 소지자에 대한 혜택 지원 확대, 버스정류장 및 학교 주변 불법주차 차량에 대한 단속 등을 건의하였다.
김유석 의장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위해 간담회를 개최하였으며, 불법주차 차량에 대하여는 단속도 중요하지만 착한주차운동캠페인 등 주민 스스로의 자정노력도 중요하다”며 “오늘 건의하신 사항은 현황을 파악한 후 충분히 검토하여 처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