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12일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신·출산·수유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2017년 영양플러스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올 상반기 신규 대상자 31가구 40명을 대상으로 사업 목적, 대상자별 제공 보충식품, 식생활 관리능력과 건강 증진을 위한 서비스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보충식품을 종류별로 전시 및 안내했다.
2008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영양플러스 사업은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에 대해 빈혈, 저체중, 영양불량 등의 영양문제 해소는 물론 건강증진을 위한 영양교육과 월1회 이상 보충식품을 지원해 지역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동구 관계자는 “영양플러스 사업을 통해 작년 수혜대상자의 빈혈 유병률이 77.4% 감소하는 등 높은 영양상태 개선효과를 보였다”면서 “앞으로도 우리지역의 미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영양플러스 외에도 ‘찾아가는 푸드동아리 동구동락’, ‘야간 직장인 영양상담’, ‘어울림 건강배움터’, ‘대학생 영양+매니저’, ‘싱싱! 건강과일 바구니’ 등 다양한 영양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