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광주광역시 우치공원관리사무소는 동물원 한바퀴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동물생태해설사 3명을 공개 모집한다.
동물생태해설사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미취업 시민을 대상으로 선발해 우치동물원에서 자체 교육한 후 위촉한다.
모집인원은 3명이며,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하루 총 6시간 우치동물원을 한 바퀴 돌면서 동물이야기와 야생동물의 생태를 해설하고, 하루 활동비로 6만원을 받는다.
참가 신청은 광주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18일부터 20일까지 우치공원관리사무소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선발자를 대상으로 2월14일부터 야생동물생태 강의, 해설 관련 기관 현장견학 등 교육과 리허설을 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 2016년 운영 실적 : 동물생태해설사 5명 위촉(해설 142회, 참가 인원 2658명)
김정남 우치공원관리소장은 “동물생태해설사는 동물원 기능 중 교육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한 시민참여 프로그램 중 하나다”며 “동물의 생태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물원 한바퀴 체험프로그램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일반 시민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우치공원 홈페이지(http://uchipark.gwangju.go.kr/)와 현장에서 신청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