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베네수엘라 신임 부통령으로 임명된 타렉 엘 아이사미(42) 아라구아 주지사 Leo RAMIREZ / AFP[제공자ⓒ 뉴스21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신임 부통령으로 북부 아라구아의 타렉 엘 아이사미(42) 주지사를 임명했다.
마두로 대통령은 4일(현지시간) TV 생중계된 각료 회의에서 아이사미를 부통령으로 임명했다.
마두로 대통령은 "그는 젊음과 경험, 헌신과 용기를 가지고 2018년까지 (부통령직을) 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두로 대통령 대변인은 "국민의 안전과 평화를 위해 노력하고 극우 테러리스트에 대항해 투쟁할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아이사미는 우고 차베스 정부에서 내무부와 법무부 장관을 지내며 '차비스타(우고 차베스의 사람들)'로 불리운다.
베네수엘라 헌법에 따르면 마두로 대통령은 1월 10일 이후 국민투표를 페지하면 부통령에게 권력 이양이 가능하다. 중도 우파 야당이 마두로 대통령을 경제위기 주범으로 지목하며 지난해부터 대통령 퇴진을 위한 국민투표를 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