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전라남도는 오는 7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7설맞이 명절 선물 상품전에 ‘전라남도 수산물 홍보관’과 ‘천일염 홍보관’을 각각 운영,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판촉전을 벌인다.
‘전라남도 수산물 홍보관’에선 전남에서 생산된 멸치, 김, 미역, 꼬막 등을 활용한 수산 가공식품 50여 종을 전시, 판매한다.
‘천일염 홍보관’은 신안군, 영광군 등 전남에서 생산된 친환경 천일염 가공제품 100여 종을 전시, 전남 천일염의 이미지 제고와 소비 촉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우수한 가공식품 업체 및 구매력이 높은 바이어가 대거 참여한다. 또한 농수축산물관, 생활용품관, 전통상품관 등이 다채롭게 운영돼 전남산 수산물 및 천일염 홍보는 물론 신규 소비처 발굴에 효과가 클 전망이다.
하두식 전라남도 수산유통가공과장은 “앞으로도 전남의 명품 수산물과 천일염 홍보 및 소비 촉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홍보관 운영 과정에서 얻은 관람객 동향과 바이어 호응도 및 가공식품 트렌드 등 자료를 활용해 대량 소비처를 발굴하는 등 판로를 개척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