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오늘 우리 동구청에서 혼인신고 했어요~.”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구청에서 혼인신고를 마친 신혼부부를 위한 포토존을 청사 민원실에 설치·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동구에 따르면, 혼인신고를 마친 신혼부부들에게 생활 속 일상을 기념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마련해 추억과 재미를 선사하고 구정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기 위한 포토존을 설치·운영 중이다.
민원실 내벽에 설치된 포토존은 전통한복을 입은 신랑신부 이미지를 배경으로 ‘우리 혼인신고 했어요’라는 문구가 써있다.
이와 더불어 민원실 창문마다 무등산의 4계(季)를 담은 블라인드를 설치해 민원인들이 대기하는 동안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등 품격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구 관계자는 “요즘 신혼부부들이 혼인신고서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는 모습을 보고 착안했다”면서 “경직된 관공서 이미지를 탈피하고, 구민들이 민원처리 대기시간을 힐링시간으로 활용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