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전국적으로 실시한 ‘2016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지난 2014년에 이어 두 번째다.
이와 함께 주민이 참여한 국민 체감형 훈련에서도 동구 안전모니터봉사단(회장 김현자)이 전국 우수단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동구는 ▲지하철 화재 대피훈련 ▲다중밀집시설 테러 및 화재 대응훈련 ▲풍수해 및 지진 대비 훈련 ▲충무훈련 등을 통해 대규모 재난대비 대응체계를 확립하고 재난상황 대처 역량강화와 안전문화의식 확산을 위한 민·관·군 통합연계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왔다.
특히 올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한국마사회 광주문화공감센터에서 실시한 테러 및 화재훈련을 통해 유관기관과 주민의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지휘권 이양훈련, 소방차 길 터주기 및 소소심(소화전, 소화기, 심폐소생술)훈련 등 국민참여형 훈련을 진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체계적인 민·관·군 대응체계를 공고히 하고 신속한 재난대응태세를 확립해 안전한 동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