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17일 2017년도 ‘JA KOREA와 함께하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17년도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과 학부모 및 재학생들이 모여 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한 사업 소개를 듣고, JA KOREA와 연계한 SW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내부에 위치한 어울림홀에서 진행됐고 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한 사전 프로그램 안내 및 라운딩을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또한, 색다른 선후배 만남의 장인 JA KOREA와 함께한 SW 놀이터 프로그램은 신입생과 재학생 간의 긴장감을 해소하고 빠른 적응을 유도할 수 있는 기회였다.
JA(Junior Achievement) KOREA는 2002년 10월 청소년들에게 경제교육프로그램을 무상을 제공함으로써, 가족, 지역, 국가, 나아가 세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의 틀을 만들어주고, 시장경제 및 기업경영, 금융지식에 대한 체험 교육을 통해 미래 자신의 삶을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설립된 국제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이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들은 “JA KOREA와 함께하는 SW놀이터에서 선배들과 함께 게임하면서 점심도 먹는 시간이 있어서 너무 좋았다.”라고 답변했다.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여성가족부와 포천시가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활동, 복지, 보호, 지도 등 다양한 공적서비스를 지원해 건강한 성장과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