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양동면에 소재한 양평부추영농조합법인(대표 이길수)은 지난 12일 양동면 복지회관에서 열린「100억달성 기념 및 2016년 결산총회」에서 양평군수와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박정철)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발전기금 5백만원을 기탁했다.
올해 양평부추영농조합법인은 지난해 보다 36억원이 늘어난 123억원의 매출총액을 달성하였고, 지난 9월 양동역 일원에서 열린 양평부추축제를 후원하는 등 전국 최고의 부추 생산지역인 양동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양동지역은 평균 기온이 타 부추 산지보다 1~2℃ 낮고 일교차가 커 향이 강하고 신선도가 오래가는 것으로 유명하며, 조합원들 스스로 재배와 유통 관련 교육을 받고 안전기준을 지켜가면서 친환경 농산물 재배에 노력하고 있다.
기탁식 후 이길수 대표는 “부추작목이 양동면의 농가소득을 높이는 효자작목으로 자리잡은 데 대해 모든 군민께 감사드리고, 기탁한 교육발전기금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작은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