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정읍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영대)가 주관한 “제 11회 자원봉사자대회”가 지난 12월 9일(금), YMCA 청소년수련관 녹두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생기 정읍시장과 유진섭 시의회의장, 이학수, 장학수 도의원 박형수 정읍교육지원청 장학사와 각 기관기관장, 자원봉사단체장과 봉사자 300 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이 행사는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여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한 정읍시의 자원봉사자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우수봉사자에게 표창이 이루어지며, 1부 식전행사로 는 정읍시립농악단의 신명나는 사물놀이 판굿으로 막을 열고 2016년 자원봉사활동동영상 시청, 기념식, 시상식이 이루어지고 2부는 장기자랑과 레크레이션등으로 진행되어 참여한 봉사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사)정읍시자원봉사센터 김영대 이사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수고하신 자원봉사자가 오늘의 주인공이며 2017년에도 더욱더 활성화되고 안정된 자원봉사문화가 정읍에 정착되어지기를 바란다”고 대회사를 통해 말하며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더 많은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하였다.
김생기 정읍시장은 “한 해동안 수고한 자원봉사자가 지역사회의 숨은 일꾼이며 그간 헌신과 노력을 아끼지 않은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건강과 행운이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하는 훈훈한 행사가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