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은 12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동탄 복합 문화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 찾아가는 영화관 사업 <</span>미디어마실>의 작은 영화제를 개최한다.
<</span>미디어마실>은 화성시민의 다양한 영상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시민 참여 프로젝트로, 평소 전문적인 영역으로만 알고 있던 미디어에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마련한 기회이다. 이에 공모를 통해 선정된 참여자들은 촬영방식이 간단한 스마트폰을 활용해 일상을 기록하여 자신들의 이야기를 즐겁게 만들었다.
이번 상영회에서는 지난 3개월간 만든 시민 제작 다큐멘터리 세 작품(「엄마라는 길 위에서 묻다」, 「사소한 규칙을 지키자」, 「학습마을과 소통」)과 다양성 영화「4등」,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을 상영할 예정이다.
영상 제작을 마친 <</span>미디어마실> 프로젝트의 한 참여자는 좋은 기회를 통해 흘러가는 일상이 특별한 순간으로 기록되었다며 앞으로도 나와 주변의 이야기를 꾸준히 미디어로 담아나가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화성시문화재단의 권영후 대표이사는 “미디어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많은 만큼 지속적인 영상문화 활동지원을 통해 관내 생활문화콘텐츠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문의 : 화성시 문화재단(031-8015-8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