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성시가 2015년에 이어 2016년에도 지역복지사업 평가결과「복지재정 효율화」부문에서 2회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2016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추진계획에 따른 세부과제인 복지재정효율화 부문에 대한 포상으로
부 적정수급 적발 및 환수 노력, 환수 실적, 부 적정수급 점검 노력, 부정수급 예방노력, 정기 및 월별 확인조사 기간 내 처리율, 5일 내 변동알림 처리율, 사망신고 이전 사망 의심자 검증율, 개인정보보호 실태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안성시는 금년에만 동절기특별종합대책, 무한 돌봄 유공 우수지자체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아 우수 지자체로써의 입지를 굳혔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앞으로도 확인조사를 철저히 이행해 효율적인 복지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