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한강2콤팩트시티 조성사업 순항…주도적 조성 ‘박차’
김포한강신도시의 완성을 이끌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하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사업)이 순항중이다. ‘스마트 자족도시’를 목표로 도시자족능력 함양, 광역교통 확보, 특화성장 등 질적 성장이 기대되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사업은 김포시 양촌읍·장기동·마산동·운양동 일원 7,300천㎡를 개발해 총 51,540세대를 공급하...
포천시보건소(소장 정연오)는 최근 일동시외버스터미널을 비롯한 다중이용 금연구역 4곳에 금연구역임을 알리는 방송시스템인‘금연벨’을 설치했다.
금연벨은 금연구역알림 송출기와 금연벨 스위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소 금연구역 알림 방송이 주기적으로 나가고, 금연구역에서 흡연자를 발견하면 주변 사람이 금연벨 스위치를 눌러 약 5초 후 안내방송이 송출됨으로써, 방송을 들은 흡연자가 비흡연자 등에게 간접흡연 피해를 주지 못하도록 유도하는 시스템이다.
금연벨이 설치된 곳은 일동시외버스터미널, 운천시외버스터미널, 포천시외버스터미널, 대진대학교 버스정류장 등 총 4곳이며, 이곳은 다중이 이용하며 간접흡연의 피해가 많은 장소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금연벨 설치로 흡연자와 비흡연자 간 직접적인 갈등소지를 사전에 차단하고 금연구역에서의 흡연행위를 근절하며 민원이 많이 발생하는 장소에 추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