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현재 대한민국은 부동산 공화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가계 자산의 70% 이상이 부동산, 즉 주택에 쏠려 있다. 반면 부동산을 보는 눈은 여전히 과거와 다르지 않다.
다가오는 100세 시대를 풍요롭게 맞이하기 위한 투자비법. 매월 안정적으로 월세 수입이 들어오는 건물주가 된다는 꿈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저 돈이 많아야 빌딩을 사들일 수 있다는 생각이 대부분이다. 빌딩 투자에 관심은 있으나 실패가 두렵고 어렵게만 느껴진다면 본 책으로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여 실패 확률을 낮추고 성공 확률은 높일 수 있다.
겉 핥기 식의 부동산 투자 지식이 아닌 상세하고 자세한 정확한 수치와 실제 사례들로 독자들에게 이해를 돕는다. 특히 부동산의 꽃 강남 지역에서 20년이 넘도록 강남 현장에서 몸소 겪고 보았던 노하우가 솔직 담백한 문체로 담겨,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다.
이 책의 저자는 그저 돈이 많아야 빌딩을 사들일 수 있다는 생각은 선입견에 불과하다. 빌딩 투자를 함에 있어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여 실패 확률을 낮추고 성공 확률은 높이는 길을 많은 사람들께 알리고자 하며, 본 책에서는 누구나 궁금해하는 ‘부동산 투자 전략’을 방송에서는 자세하게 다루지 못한 부분까지 샅샅이 파헤쳤다고 전하고 있다.
20년이 넘도록 강남 현장에서 몸소 겪고 보았던 노하우를 책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부동산 정보를 전하고자 출간하게 되었다고 출간 계기를 밝히고 있다.
저자 박종복은 20년 이상 강남 지역을 중심으로 한 빌딩매매 전문 부동산 전문가로 가수 이승철, 서장훈을 비롯한 스타와 연예인들, 대한민국 상위 1% 정〮재계 인사들의 빌딩매매를 담당하며 부동산 투자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KBS 여유만만, MBC 8시 뉴스, 마이리틀텔레비전, SBS 모닝와이드를 비롯 썰전, 황금알, 골든타임 등 다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월간 여성지 우먼센스에 2년 이상 칼럼을 기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