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지난 21일 박준승(단월면 봉상리)씨와 이귀환(단월면 향소리)씨는 올 가을 수확한 쌀을 관내에 거주하는 저소득층(독거노인,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 주민에게 전달해달라며 각각 백미 10kg 45개, 백미 20kg 6개를 기부해왔다.
이 쌀은 박준승(단월면 봉상리)씨와 이귀환(단월면 향소리)씨가 직접 농사를 지어 수확한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다.
박준승(단월면 봉상리)씨는 면사무소에 백미 10kg을 45개를 전달하며, 사진 찍는 것조차 거부했으며, 이귀환(단월면 향소리)씨는 자신의 경운기에 백미 20kg 6개를 내려놓으며, 비록 자신도 어렵게 살지만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소박한 봉사의 뜻을 전했다.
김승건 단월면장은 “넉넉지 않은 형편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직접 수확한 쌀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전달하는 마음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후원해 준 쌀을 어려운 분들께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