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정읍시보건소는 지난달 29일 전라북도와 전북지역암센터 주관으로 열린 ‘암 관리 및 건강검진사업 평가대회’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북도 내 14개 시군을 ▴암예방 교육과 캠페인 활동 ▴검진 수검률(국가암, 생애 전환기, 의료급여 수급권자, 영유아 건강검진 수검률) ▴우수사례 3개 분야 7개 항목을 기준으로 실시됐다.
보건소는 검진 수검률을 높이기 위해 검진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하고 1:1 전화 안내 와 핸드폰 문자 서비스를 실시했고 각종 행사 시 지역행사와 연계해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동이 불편한 65세 이상의 고령 인구 수가 많고 의료기관이 먼 거리에 있는 읍․면의 경우 검진을 기피하는 점에 주목, 의료기관과 연계해 주기적인 읍․면지역 차량 출장검진을 통해 검진 수검률을 높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평가에서 나타난 부족한 부분은 보완함은 물론 암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해 ‘시민건강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