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YPO, ‘인사이트 아세안 서밋’ 싱가포르서 개최
  • 정지연
  • 등록 2016-11-24 10:50:57

기사수정
  • 혁신가와 저명인사들 한자리에



세계 최고 수준의 경영자 단체인 YPO가 11월 17~18일 이틀간 제3회 인사이트 아세안 서밋(IAS) 2016을 싱가포르에서 개최했다. 동남아를 비롯해 세계 곳곳에서 모인 최고경영자와 업계 저명인사 250여명이 자리했다.


1년에 한 번씩 열리는 서밋에서 YPO에 가입한 글로벌 혁신가, 기업가, 비즈니스 리더들은 아세안 지역이 최근 당면한 문제 및 기회 가능성에 대해 논의한다. ‘새로운 판 짜기(Reshuffling the Deck)’를 주제로 한 올해 행사에서는 불확실한 비즈니스 환경 속 기업들이 민첩성, 적응성, 선견지명을 가져야 하는 필요성, 그리고 변화를 주도하는 요소들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YPO 회원으로 2016 인사이트 아세안 서밋 공동의장을 맡은 월터 블로커(Walter Blocker) 베트남무역연합협회장은 “YPO 인사이트 아세안 서밋이 여타 비즈니스 세미나 및 컨퍼런스와 차별화되는 것은 포커스와 리더십을 통한 거시적 전략 변화 방안에 대해 세계적 명사들로부터 직접 들을 기회가 마련되기 때문이다. YPO 회원이 얻는 최고 혜택 중 하나는 훌륭한 스토리텔러이자 기꺼이 인사이트와 경험을 공유하는 리더들로부터 배울 수 있다는 점이다”고 말했다.


코츠 아시아(Courts Asia) 그룹 CEO겸 YPO 동남아 지부 의장인 테리 오코너(Terry O’Connor)가 싱가포르를 찾은 귀빈들을 맞이하며 행사 시작을 알렸고 마이클 바크닌(Michael Vaknin) JP모건 시장담당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기조 연설자로 나섰다.


이틀간 열린 서밋 동안 경제 공동체 역할과 역내 인재 확보, 지속가능한 환경 보호, 기술 혁신 등 아세안 지역과 관련된 주제들이 심도 있게 다뤄졌다.


마이클 자카(Michael Zacka) 테트라 파크(Tetra Park) 아시아 지부장겸 인사이트 아세안 서밋 2016 공동의장은 “모든 사업가들이 나름의 문제에 직면했다. IAS 연설자 및 패널진은 변화에 적응해가는 다른 기업들을 소개함으로써 우리 업계의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한 현실적인 관점과 사례를 제공하였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2. 울산둥지로타리클럽2026년 사랑의나눔 행사 실시 울산화정종합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용석)은 2026년 1월 23일(금) 울산둥지로타리클럽(회장 배재훈)와 함께 2026년 사랑의 겨울이불 나눔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날 울산둥지로타리클럽은 취약계층 10세대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 ...
  3. 울산동구갈릴리교회, 남목1·3동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남목1동행정복지센터남목3동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갈릴리교회(담임목사 조성진)는 23일 남목1동과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를 각각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 원씩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이 필요...
  4. 울산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 동구청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대장 임광석)는 1월 23일 동구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지역사회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의용소방대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전달된 성금은 동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
  5. 동울산청년회의소, 이웃 사랑 성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 ] 동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전종현)는 1월 23일 오후 4시 동구청을 방문해, 동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7개소에 라면, 음료수, 과자 등 300만원 상당을 기부하였다.    동울산청년회의소는 매년 대왕암해맞이축제 중 떡국을 판매해 마련한 수익금을 지역 취약계층에 기부하여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며 꾸준히 이웃...
  6.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지종찬 동구문화원장)는 1월 23일 오후 2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2026년 축제 기본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논의하고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방안을 협의·결정하...
  7. 극동 캄차카반도 눈 폭풍 극동 캄차카반도의 눈 폭풍은 강한 한대성 기후와 저기압의 영향으로 발생하는 극심한 기상 현상이다. 겨울철 시베리아 한기와 북태평양의 습한 공기가 충돌하며 폭설과 강풍을 동반한다. 눈보라로 가시거리가 급격히 감소해 교통, 항공, 생활 전반에 큰 영향을 준다. 화산지대와 산악 지형이 많아 적설량이 특히 많고 기상 변화가 매우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