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전국규모 레슬링대회 개최 – 국가대표 선발·전국 종합·추계 대학 선수권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1월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9일간 고원체육관에서 2026년 국가대표 1차 선발대회, 제19회 전국레슬링종합선수권대회, 제36회 추계전국대학레슬링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한레슬링협회, 강원특별자치도레슬링협회, 태백시레슬링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며,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한다.경기...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관내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사랑 나눔 그린카드’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7일 북구에 따르면 미용·목욕협회와 연계해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목욕권과 미용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랑 나눔 그린카드’ 서비스를 연중 실시하고 있다.
‘사랑 나눔 그린카드’ 서비스는 소년소녀가장, 조손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이 지정된 목욕업소와 미용업소를 연중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시책으로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지난 9년 동안 관내 565개의 미용·목욕 업소가 참여해 1200여명의 어려운 이웃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올해 역시 61개소가 참여한 가운데 130여명의 주민이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참여업소의 출입구에는 표지판을 부착해 사랑나눔 실천업소임을 알리고, 카드 소지자는 지정된 업소에서 1년간 매월 미용서비스 2차례, 목욕서비스 4차례를 무료로 이용한다.
이번 서비스 수혜자인 소년가장 김 모 학생은 “주위의 도움에 큰 고마움을 느낀다”며, “앞으로 꼭 기회가 된다면 저보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정성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고, 서비스 제공 미용업소 사장 이 모씨는 “가게 앞에 걸린 사랑 나눔 실천업소 표지판에 책임감을 느끼면서도 누군가를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 하루하루가 보람차다”고 말했다.
북구는 수시로 참여업소를 방문해 문제점과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수혜자에 대해서도 이용시 불편사항을 파악하는 등 개선방안을 마련해 보다 많은 소외계층이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각계 각층의 참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과 배려의 복지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