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옹동면 흙사랑 농가주부모임(회장 차영회)이 지난 16일부터 2일간 지역 내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과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의 이웃 돕기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는 흙사랑 농가주부모임 회원과 옹동면(면장 유명수) 및 기관 ․ 단체장 등 40여명이 직접 참여했고, 이들은 모두 5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차영회 회장과 회원들은 따뜻한 마음과 함께 이번에 담근 70여통의 김장김치를 독거노인 50세대 등에 전달했다.
한편 흙 사랑 농가주부 모임은 해마다 김장철이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갖고 지역사회에 사랑과 나눔을 전해오고 있다.
옹동면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마련해준 흙사랑 농가주부모임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김장김치 나눔을 시작으로 보다 많은 면민들이 따뜻한 옹동, 情이 넘치는 옹동면 만들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