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인권을 이해하고 인권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된 ‘수원시 인권작품 공모전’ 수상작이 선정됐다.
공모는 글, 그림, 영상·음악 등 세 부문으로 진행됐고, 수상작은 아동·청소년, 일반 부문으로 나눠 선정했다.
아동·청소년부는 전대진(목포덕인중학교)군, 이채은(용인 초당중학교)양, ‘프리뷰’(단체, 인천강남영상미디어고)가 각각 글·그림·영상 부문 최우수상으로 선정됐고 일반부는 정은영(서울 구로구)씨, ‘인권가드’(단체, 협성대학교)가 각각 그림·영상 부문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일반부 글 부문은 최우수상 수상자를 내지 못했다. 이밖에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6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수원시는 8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다. 글 부문 102편, 그림 부문 42편, 영상·음악 부문 11편 등 총 155편이 접수됐다. 심사는 예비심사와 최종심사로 이뤄졌다.
분야별 전문가, 수원시 인권위원, 민간 및 유관단체, 관계 공무원 등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인권 지향성(35%), 창의성·완성도(35%), 인권교육 및 홍보 활용 가능성(30%)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수상작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12월 9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제68회 세계 인권선언 기념행사’ 중 열린다. 수상작은 인권주간(12월 5일~12월 9일) 동안 시청 로비에 전시된다.
수원시 감사관 인권 팀 관계자는 “올해 처음 열린 인권작품 공모전임에도 응모작이 많았다”며 “이번 공모전으로 인권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선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