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충남 고교생 20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우리 지역의 가치를 이야기하고 공유하기 위한 ‘충남 청소년 미래 컨퍼런스(이하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같이의 가치, 가치로 같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재)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이사장 안희정, 이하 재단)이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11월 14일부터 1박 2일간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한다.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첫날 충남 지역의 다양한 현장 탐방으로 공주 공산성(문화유산), 공익활동지원센터 및 마을만들기지원센터(시민활동), KGC인삼공사(산업현장),홍성 갓골마을(마을공동체), 청양 산꽃마을(생태환경-물 환경대상 수상) 등을 방문한다. 컨퍼런스 참가 학생들은 각 분야를 탐방 후, 의견을 나누는 모둠 토론을 통해 충남의 가치를 탐구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다음날에는 ‘내일의 충청남도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안희정 충청남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전날 모둠 토론에서 공유한 충남의 가치와 정책 제안 등을 바탕으로 청소년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재단 김명숙 상임이사는 “이번 컨퍼런스에 참가한 고교생들이 충남의 다양한 분야의 현장 견학과 토론을 통해 우리 지역의 가치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공익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이번 컨퍼런스 이외에도 재단에서 선발한 장학생을 200여명을 대상으로 11월 19일과 26일에 충남인재 장학생 캠프를 공주대학교에서 개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www.cninja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재단 장학사업팀(041-635-980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