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재경정읍시민회는 지난 8일 서울 굿모닝시티 8층 에스티아컨벤션에서 ‘재경정읍시민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를 가졌다.
행사에는 김생기시장과 유성엽국회의원, 유진섭 정읍시의회의장, 이한욱 정읍시애향운동본부이사장, 서울시의회 의원단을 비롯해 500여명의 내외 귀빈들과 출향 인사들이 참석했다.
시민회 회원 간 우의와 화합을 다진 이 자리에서는 그간 재경정읍시민회를 이끌어온 이상봉 회장이 이임하고 정태학 신임회장이 취임했다.
이상봉 회장의 뒤를 이어 재경정읍시민회 회장으로 취임한 정태학 회장은 소성면 출신으로, 고향의 각종 행사와 사업을 후원하고 후학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고향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러한 공으로 정회장은 지난 2011년 정읍시민의 장 애향장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김시장은 축사를 통해 “정읍시가 많은 발전과 성과를 내고 전남북 서남권의 중심도시로 우뚝 선 것은 모두 재경정읍시민회원 모두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이며, 여러분이 바로 고향 발전의 원동력이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향 출향인 여러분 모두의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재경정읍시민회원 모두의 고향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