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지난해 충남도민 생활체육대회 배구 경기장면
보령소방서(서장 김현묵)는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보령종합운동경기장 외 26개 경기장에서 열리는‘제25회 충남도민 생활체육대회’에 대한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15개 각 시·군에서 선수와 임원 등 1만5000여명이 참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치는 중요한 대회인 만큼 안전한 장소에서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사전에 행사장과 경기장 안전점검 및 관계자 교육을 실시 완료했다.
또한 개막식 및 경기기간 중에는 화재 및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구급차와 펌프차를 근접배치하고 순찰을 강화하는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대응 태세를 갖추고 소방 CP(지휘본부)를 운영해 소방 안전 지원을 할 예정이다.
김현묵 보령소방서장은 “많은 인원들이 집중되는 큰 규모의 대회인 만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방력을 집중시켜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