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심각한 취업난 해결을 위해 충북 도내 일자리지원기관이 힘을 모아 충청권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를 충북 청주에서 개최한다.
충북기업진흥원은 27일 청주시 국민생활관에서 '2016 충청북도 통합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충북도와 고용노동부 청부지청, 충북지방중기청,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주최하고 기업진흥원과 MBC충북이 주관한다.
취업난 해결을 위해 지역의 지원기관들이 발 벗고 나선 것이다.
'오늘보다 더 기대되는 내일(JOB)'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직자에게 좋은 일자리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주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직접 참여 기업 중에서는 더블유스코프코리아㈜, ㈜원진, ㈜우진플라임, ㈜우진산전, ㈜제니스월드, ㈜체리부로 등 도내 우수기업들을 눈여겨볼 만하다.
구직자 편의를 위한 이력서 사진촬영과 취업컨설팅, 직업 심리검사, 청년심층상담버스 등도 함께 운영한다.
강호동 기업진흥원장은 "도민이면 누구나 사전신청 없이 이력서와 단정한 복장으로 취업박람회장을 방문하면 된다"고 말했다.
취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충북 일자리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