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동명대(총장 오거돈)는 10월 7일 항만물류시스템학과, 정보통신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재학생 24명을 대상으로 대구에 위치한 디지털 컨버전스 관련 전문 교육기관인 대구 ㈜R&U를 방문, 하나의 기기나 서비스에 모든 정보통신기술이 융합되어있는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에 대한 교육 및 다양한 장비의 체험을 통해 전공융합능력을 배양하는 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동명대 지방대학특성화(CK-I)사업단(총괄단장 김정인) 중 ICT항만물류융합사업단(단장 이석환)의 ‘ICT-PL 융합 산업체 Vision Exploration프로그램’은 전공과 관련된 기업체, 연구기관 및 공공기관 등 관심 있는 업체를 탐방하여 기업의 최근동향과 전공학습 및 진로탐색과 취업정보를 습득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ICT항만물류융합사업단은 참여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기 중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는데 해외 ICT 및 항만물류 분야 해외인턴십 취업연계 프로그램인 ‘글로벌field training’과, 수강과목 외에 부족했던 전공학습과 어학능력에 집중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TERM-TIME School’ 교육프로그램, 4학년 대상으로 진행하는 A+맞춤취업지원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