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전남 강진군은 지난 7일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강진농협 영농자재센터 앞에서 공무원, 한국농어촌공사, 안전문화협의회 등 기관단체 100여명이 참여하여 행락철 교통안전사고 예방, 재해 위험요소 안전신문고 신고, 산불 발견시 119·산림관서·경찰서에 신속히 신고하도록 주민홍보를 실시했다.

캠페인단은 행락철을 맞아 해 짧은 가을산행 하산은 한 두 시간 여유 있게, 입산시 성냥, 라이터!등 인화성 물질 소지하지 않기, 소방차ㆍ구급차 길터주기, 안전벨트 착용, 음주ㆍ과속운전 안하기 등 교통안전문화운동, 생활주변 안전취약요인은 안전신문고에 신고해 주도록 적극 알렸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본격적인 가을 행락철을 맞아 산행전ㆍ후 준비운동을 철저히 하고 영농철을 맞아 경운기ㆍ트랙터 등 농기계 안전사고에 주의해 달라”며 재해로부터 사전예방에 다함께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