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대구시와 대구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평생교육 문화를 확산하고자 ‘2016 대구평생학습주간’을 운영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대구평생학습주간은 ‘배움의 울림, 나눔의 감동이 있는 학습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평생학습 행사로 준비했으며, 10월 6일(목)부터 10월 20일(목)까지 15일간, 대구시 전역에서 100여 건의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대구시와 대구평생교육진흥원은 10월 6일 오후 2시 달서구 웃는얼굴아트센터에서 개최되는 선포행사를 시작으로, 8개 구·군, 시립도서관, 평생교육기관 등과 함께 대구 곳곳에서 △다양한 평생학습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즐기자! 평생학습’ △학습자들이 이제껏 배워왔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작품전시회, 동아리발표회, 경연대회 등을 모은 ‘평생학습솜씨자랑’ △한글 시화전 및 세대통합 한글사랑 골든벨 등 ‘행복학습 나눔의 장’ △평생교육 종사자 및 강사를 위한 ‘학술·토론의 장’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