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대구시와 대구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평생교육 문화를 확산하고자 ‘2016 대구평생학습주간’을 운영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대구평생학습주간은 ‘배움의 울림, 나눔의 감동이 있는 학습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평생학습 행사로 준비했으며, 10월 6일(목)부터 10월 20일(목)까지 15일간, 대구시 전역에서 100여 건의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대구시와 대구평생교육진흥원은 10월 6일 오후 2시 달서구 웃는얼굴아트센터에서 개최되는 선포행사를 시작으로, 8개 구·군, 시립도서관, 평생교육기관 등과 함께 대구 곳곳에서 △다양한 평생학습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즐기자! 평생학습’ △학습자들이 이제껏 배워왔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작품전시회, 동아리발표회, 경연대회 등을 모은 ‘평생학습솜씨자랑’ △한글 시화전 및 세대통합 한글사랑 골든벨 등 ‘행복학습 나눔의 장’ △평생교육 종사자 및 강사를 위한 ‘학술·토론의 장’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