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박근혜 대통령은 29일 포항 4세대 방사광가속기의 준공식에 참석하여 가속기의 주요시설을 직접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향후 활용계획과 본격적인 서비스 준비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금번 방문은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 3번째로 건설된 포항 4세대방사광가속기의 준공을 맞이하여 이루어졌으며, 이 자리에서 4세대 방사광가속기와 같은 첨단 과학기술을 통한 신산업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강조할 예정이다.
가속기 방문에 이어 포항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하여 그 동안의 주요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운영계획을 청취할 계획이다.
지난해 7.22 인천센터 개소로 전국 18개 창조경제혁신센터가 구축되어 지역의 창업혁신 거점으로 안착*중인데, 대통령께서는 지난 2.25일 대전․세종센터를 시작으로 대구․경북(3.10), 부산(3.16), 경기(판교스타트업캠퍼스, 3.22), 충북·전북(4.8)을 방문하여 창조경제 현장점검을 통한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성과 확산의 일환으로 금번 방문이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서 방사광가속기를 활용한 신약개발과 포스코의 경량소재(Ti) 사업 추진 등 미래 신산업 창출을 위한 특화사업 추진 현황도 청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