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산시 성포도서관은 10월 희망충전소로 ‘체질을 알면 인생이 아름답다’의 저자 장석근 박사를 초청해서 오는 10월 15일 오후 3시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서 장석근 박사는 생리, 병리, 약리, 처방, 예방을 망라한 종합의학인 사상체질 의학을 통해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평소 체질에 따른 약점을 보강해 먹고 입고 자는 일생생활의 그 모든 것을 체질에 따라 미리 알고 분석해서 질병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연은 안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10월 1일부터 성포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 또는 성포도서관을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성포도서관(☎481-3775)으로 문의하면 된다.